알림마당
서울특별시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
서울특별시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
- 완성된 “촘촘한 도봉”과 함께한 단체사진-
□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(회장 김용추, 이하 협의회)는 지난 7월 21일(월) 오전 11시,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창립8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.
□ 이번 행사는 ’사회복지기관 연대를 통한 색생활 취약계층 공동대응사업‘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, 도봉구청 및 구의회 주요 인사와 협의회 임직원, 회원기관 27개소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해 지역복지 연대의 의미를 되새겼다.
□ 김용추 회장은 “2017년 7월 10일 협의회 설립 이후 지난 8년간, 소외된 이웃없이 모두가 풍요롭고 살기 좋은 복지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”며 “처음과 변함없는 마음으로 함께해준 이사님들과 사회복지인들, 그리고 이 자리를 빛내준 모든 분들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”고 밝혔다.
□ 이날 현장에서는 창립 8주년을 기념하는 영상을 시작으로, 회원기관의 위치를 지도 위에 표시하고 실로 서로 연결하는 상징적 퍼포먼스 ’연대의 실타래‘를 통해 기관 간 협력과 네트워크의 가치를 직접 표현하는 장면이 연출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.
□ 협의회는 “이번 행사는 단순한 기념의 의미를 넘어, 민·관이 함께 지역의 식생활 취약 문제를 해결하고 복지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해가는 계기를 마련했다”며 “앞으로도 복지도봉구 실현을 위한 연대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<출처: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, 창립 8주년 기념행사 성료, 동북일보, 2025.07.22. https://www.dongbukilbo.com/etnews/?fn=v&no=38114&cid=21030100>